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직장어린이집에서 추석맞이 전통 장터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3 [18:15]

남양주시, 직장어린이집에서 추석맞이 전통 장터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3 [18:15]

▲ 남양주시, 직장어린이집에서 추석맞이 전통 장터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12일 추석 명절을 맞아 시청직장어린이집에서 부모님과 원아들이 함께하는 추석 맞이 전통장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크크樂낙 모두의마켓’라는 이름으로 △원아들과 학부모들이 기부한 의류·문구류·완구류를 판매하는 아나바다 장터 △민속놀이 △먹거리 판매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구성되어 풍성한 한가위의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남양주시 복지재단(대표이사 원병일)에 기부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명절의 따뜻함을 전할 예정이다.

이순화 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이번 행사 통해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절약 정신을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이번 수익금 기부를 통해 아이들이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나눔과 기부를 실천하는 매우 뜻깊은 행사였다”며 “항상 직원들이 마음 놓고 아이들을 맡기고 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시는 어린이집 관계자들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청 직장어린이집은 지난해 증축을 거쳐 원장과 교사 18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0세부터 7세까지 약 80명의 직원 자녀를 보육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