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교육청,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IB 정책 설명회’

9월 말에서 11월까지 14개 시·군에서 진행… IB 정책 이해도 높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8 [10:24]

전북교육청,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IB 정책 설명회’

9월 말에서 11월까지 14개 시·군에서 진행… IB 정책 이해도 높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8 [10:24]

▲ 전북교육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의 이해와 확산을 위해 14개 시·군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IB 정책 설명회’를 개최한다.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프로그램은 IB 본부에서 직접 실시하는 인증 단계(관심학교-후보학교-인증학교)를 거치며 수업과 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혁신을 지원하는 국제 인증 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최근 IB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시·도교육청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도내 2개 학교가 IB 후보학교 승인을 받으면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전북교육청은 2023년부터 IB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를 위해 교원 대상 특강을 운영했고, 올해도 안정적 현장 안착을 위한 특강과 설명회 등을 진행해 왔다.

특히 오는 9월 말부터 IB에 관심이 많으나 정보를 얻기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지역으로 찾아가는 IB 정책 설명회’를 마련한다.

설명회에서는 △IB 프로그램의 개요 △IB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정책 방향 △IB 학교 바르게 알기 등을 안내해 IB 프로그램에 대한 바른 이해와 IB 학교 운영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한다.

교육지원청별로 신청 희망을 받아 오는 11월까지 도내 전체 시·군에서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선화 미래교육과장은 “IB 프로그램은 교원·학부모·학생 모두가 이해할 때 성공적으로 안착하며 내실 있는 운영이 가능할 것”이라면서 “도교육청과 14개 시·군 교육지원청이 협력을 통해 학부모를 포함한 모든 교육공동체의 IB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정책 실행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다면 앞으로 IB 프로그램은 학교 현장에 빠르게 안착하여 전북교육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