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주 남부청소년수련관, 추석맞이 행사 전통문화 축제 운영 성료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18 [15:06]

울주 남부청소년수련관, 추석맞이 행사 전통문화 축제 운영 성료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18 [15:06]

▲ 울주 남부청소년수련관, 추석맞이 행사 전통문화 축제 운영 성료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울주군시설관리공단 남부청소년수련관은 추석맞이 행사 일환으로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위해 전통문화축제 ‘울주 전통 한마당’을 운영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9월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공연‘도깨비’ △전통놀이(국궁, 제기, 투호, 딱지, 팽이) △전통공예(갓, 등, 탈 만들기) △전통요리(송편) △다도 다식 등 다양한 전통문화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남부청소년수련관은 전통문화체험을 통해 청소년과 기성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가족 체험의 장을 만들었으며, 오히려 전통적인 것이 새롭게 느껴지는 요즘 청소년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제공하여 의미 있는 추석분위기를 조성했다.

울주 남부청소년수련관 이성미 관장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통해 휴식과 즐거움을 느꼈으면 한다. 또한 청소년들이 전통문화축제를 통해 온고지신(溫故知新)의 자세로 옛 것도 알고 새로움을 깨우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남부청소년수련관은 ‘울주 전통 한마당’ 이후에도 하반기에 청소년예술제, 크리스마스축제, 경제교육과 성교육 등 다양한 축제와 전문교육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