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강지키기운동본부 남양주지역본부, 환경정화를 위한 생태체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19 [17:44]

한강지키기운동본부 남양주지역본부, 환경정화를 위한 생태체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19 [17:44]

▲ 한강지키기운동본부 남양주지역본부, 환경정화를 위한 생태체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는 지난 11일 화도읍 금남리 소재 육군 제1045부대에서 ‘내고장 하천살리기 생태체험’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서는 한강지키기운동본부 회원들을 비롯한 박재영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육군 제1045부대 석진오 부대장 및 장병, 지역 주민 등 약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용미생물(EM용액) 강의 ▲EM천연세제만들기 ▲EM흙공 투척 활동 등이 진행됐다.

EM흙공은 유용한 미생물 집합체인 EM배양액과 황토를 배합해 만든 것으로, 수질 정화 작용과 악취 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

남궁완 대표는 “내 고장 하천을 살리는 뜻깊은 행사에 많은 인원이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지속적으로 깨끗한 하천을 만들기 위한 운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영 센터장은 “환경정화 활동을 위한 생태체험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생활 속에서 지속적으로 추진이 가능한 환경 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한강지키기운동 남양주지역본부는 북한강 수변 지역의 순찰과 오염물질 수거 등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매년 펼치고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