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사)영천시새마을회, 새마을환경살리기 운동 추진

친환경 영천, 다함께 만들어요!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1:09]

(사)영천시새마을회, 새마을환경살리기 운동 추진

친환경 영천, 다함께 만들어요!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09/20 [11:09]

▲ (사)영천시새마을회, 새마을환경살리기 운동 추진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사)영천시새마을회(회장 한세현)는 지구를 살리는 친환경 생명 운동의 일환으로 20일 영천체육관 앞 광장에서 제2차 ‘2024 새마을 환경살리기 운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2024 양성평등 기념식 및 여성 한마음대회’와 연계해 추진됐으며, 새마을이사회, 협의회 및 부녀회 회원 50여 명이 참여해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를 위한 가정용 투명 페트병 수거망 나눔과 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 캠페인 등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가정용 투명 페트병 수거망 600여 개를 시민들에게 배부하면서 재생 원료로 사용될 수 있으나 유·무색 구분 없이 무분별하게 버려져 재활용이 어려운 투명 페트병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홍보하고, 전자영수증 발급, 텀블러 이용, 폐휴대폰 반납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생활 실천 운동을 펼쳤다.

한세현 회장은 "친환경 생활의 시작은 가정에서부터 시작된다. 영천의 여성 리더들이 모두 모이는 행사인 만큼 캠페인의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살기 좋은 친환경 영천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새마을회가 앞장서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천시새마을회는 제1차 새마을 환경살리기 운동으로 지난 11일 금호강변 일대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으며, 향후 3차 새마을 환경살리기 운동은 영천문화예술제와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