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졸업생들, 국제기능올림픽서 ‘선전’

모바일로보틱스 김겸온·김용현 금메달, 클라우드컴퓨팅 정현문 은메달 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1:19]

광주광역시 교육청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졸업생들, 국제기능올림픽서 ‘선전’

모바일로보틱스 김겸온·김용현 금메달, 클라우드컴퓨팅 정현문 은메달 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0 [11:19]

▲ 모바일로보틱스 김겸온·김용현 금메달, 클라우드컴퓨팅 정현문 은메달 등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생들이 국제기능올림픽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선전했다.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2024 제47회 국제기능올림픽’에 참가한 모바일로보틱스 직종 김겸온·김용현 선수(삼성전자)와 클라우드컴퓨팅 직종 정현문(삼성중공업) 선수는 금메달과 은메달을 각각 수상하며 대한민국이 종합순위 2위를 차지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했다.

김겸온·김용현 선수와 정현문 선수는 광주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 3기 졸업생들이다.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서 입상한 선수들에게는 금메달 6천720만원, 은메달 5천600만원 등의 상금과 ▲연금(계속종사장려금) : 매년 505만 부터 1천200만원(연차별 상향제) ▲산업기사 자격증 취득 ▲우수업체 특별채용 ▲병역특례(동메달 이상)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또 지난 8월 열린 ‘2024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는 광주소마고 재학생들이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4개, 장려상 4개를 획득하며 은탑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들 학생은 ‘2026 상하이 국제기능올림픽 국가대표 선발전’에 모바일로보틱스, 클라우드컴퓨팅, IT네트워크시스템 직종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국제기능올림픽과 2024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졸업생과 재학생들이 대거 좋은 성적을 내면서 광주소마고는 세계적 소프트웨어 마이스터를 양성하는 명문 학교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광주소마고 최홍진 교장은 “지도교사의 전문적인 기능 지도,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 삼성전자와 삼성중공업의 기능인재 양성 후원 등이 함께 어우러지면서 졸업생들이 국제기능올림픽에서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마이스터를 길러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