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빅데이터 분석 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4:51]

평택시, 빅데이터 분석 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0 [14:51]

▲ 평택시, 빅데이터 분석 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평택시는 지난 11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미래도시전략국장, 스마트도시과장, 부서별 담당자, 자문위원, 용역 수행사 등 관계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빅데이터 분석 사업’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사업 분석 과제인 ‘가공식품으로 적합한 트렌드 지역농산물 선정’, ‘관광지 방문객 및 축제 분석’, ‘생활(서비스)인구 분석’, ‘평생교육시설 인프라 분석’ 등의 최종 분석 결과 보고 및 행정에 활용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농촌자원과에서는 분석 결과를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 수립에, 문화유산관광과에서는 송탄관광특구 진흥계획 수립 및 팽성 관광특구 지정에, 평생학습센터에서는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에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분석 결과가 실제 행정에 활용될 수 있도록 방향이 제시돼 데이터 중심의 과학적 행정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앞으로도 평택시는 데이터 분석 과제를 발굴하고 분석해 공공행정에 데이터 기반 과학적 의사결정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최장민 미래도시전략국장은 “인구, 소비, 행정 등 관련 데이터에 숨어있는 패턴들을 찾아내어, 분석 결과를 다양한 분야에 접목해 데이터 기반의 신뢰성 있는 정책을 만들어 가겠다”며, “장기적으로 평택시를 스마트 행정 선도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