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청소년재단, 추석 연휴 맞이 청소년 프로그램 행사 운영“다양한 체험을 통해 추석의 의미를 되새겨”

광명시청소년재단 산하시설 7개소 추석 연휴 특별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7:43]

광명시청소년재단, 추석 연휴 맞이 청소년 프로그램 행사 운영“다양한 체험을 통해 추석의 의미를 되새겨”

광명시청소년재단 산하시설 7개소 추석 연휴 특별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0 [17:43]

 

▲ 광명시청소년재단, 추석 연휴 맞이 청소년 프로그램 행사 운영“다양한 체험을 통해 추석의 의미를 되새겨”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추석 명절을 맞이해 연휴 기간 동안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산하시설 7개소에서 추석맞이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추석맞이 놀이마당을 통하여 제기차기 대회와 한궁, 실내 컬링 등 다양한 전통놀이 체험을 했을 뿐만 아니라 전통심천체험(버선키링만들기)의 특별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나름청소년활동센터,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우리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 추석의 유래와 의미에 대해서 알아 볼 수 있도록 송편 키링, 추석맞이 쿠키 만들기, 화과자 만들기 등 직접 체험해 보면서 통하여 가족 및 친지에게 줄 선물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해냄청소년활동센터, 푸름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는 윷놀이, 투호 던지기, 딱지치기, 추석맞이 참여이벤트, 스튜디오 영화관을 운영하여 우리 고유 전통놀이의 종류와 놀이 방법 등을 청소년들에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했으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화과자 만들기에 체험 했던 청소년은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평소에 해보지 못했던 추석음식 만들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통 놀이를 체험함으로써 뜻깊은 하루가 됐다”라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