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시, ‘양주쌀’ 활용 ‘퓨전 떡 만들기 교육’ⵈ ‘성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8:15]

양주시, ‘양주쌀’ 활용 ‘퓨전 떡 만들기 교육’ⵈ ‘성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0 [18:15]

▲ 양주시, ‘양주쌀’ 활용 ‘퓨전 떡 만들기 교육’ⵈ ‘성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주시가 지역 내 생산되는 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 촉진을 위해 기획한 ‘퓨전 떡 만들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주시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실습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8월 23일부터 시작되어 매주 금요일마다 총 5회에 걸쳐 이뤄졌다.

교육은 프리랜서 최봉선 강사가 떡 제조의 이론과 함께 ▲호두 절편, ▲유자 경단, ▲커피 및 초코 크림 떡케이크, ▲호박 송편, ▲잎새 송편, ▲흰 팥시루떡 등 9종의 전통 떡과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한 새로운 제조법을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양주쌀’을 활용한 다양한 퓨전 떡을 직접 만들어보며 쌀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전통 떡에 현대적인 요소를 더해 새로운 음식을 만들어보는 경험이 매우 흥미로웠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양주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쌀 소비 촉진에도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양주쌀’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법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주민들이 ‘양주쌀’을 적극적으로 소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양주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의 이러한 활동들이 앞으로도 시민들의 관심을 끌어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