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시흥시, 2025년 국가유산청 ‘생생 국가유산 공모사업’ 선정

-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오이도 Go, Back, Jump!’ -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2 [09:02]

시흥시, 2025년 국가유산청 ‘생생 국가유산 공모사업’ 선정

-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오이도 Go, Back, Jump!’ -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2 [09:02]

 

▲ 2025년 국가유산청 생생 국가유산 공모사업 선정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국가유산청이 주관한 ‘2025년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공모에서 생생 국가유산 사업이 선정돼 9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생생 국가유산 사업은 지역에 있는 유적의 의미와 가치를 지역의 인적ㆍ물적 자원과 결합해 국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늘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오이도 고백점프(Go, Back, Jump)’는 국가에서 지정한 사적 국가유산인 오이도 유적을 대상으로 선사시대로 떠나는 시간 여행,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해 미션 체험을 하는 증강현실(AR) 패총전시관’,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오이도 체험의 날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오이도 고백점프(Go, Back, Jump)’는 국가유산청이 운영하는 국가유산교육 프로그램 인증제에서 인증된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이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국가가 인증해 국가유산교육의 확산과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김종순 시흥시 관광과장은 시흥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인 오이도 유적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문화를 발전시키고, 많은 시민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