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학영농으로 안전농산물 생산, 토양검정 무료로 받으세요

- 인천농업기술센터 연중 무료 토양검정 서비스로 농가 경영비 절감 지원 -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2 [09:43]

과학영농으로 안전농산물 생산, 토양검정 무료로 받으세요

- 인천농업기술센터 연중 무료 토양검정 서비스로 농가 경영비 절감 지원 -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2 [09:43]

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비료 사용량을 줄여 경영비 절감, 토양환경 보전을 위해 토양을 분석하는 토양검정을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토양검정은 토양의 물리적·화학적 성분을 분석해 토양의 비옥도와 영양상태를 파악한 후, 경작지에 적합한 비료 사용량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비료를 적정량만 사용함으로써 농경지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을 줄이고, 무기질 비료 가격 상승으로 인한 농가의 경영비 부담도 낮출 수 있다.

 

또한, ‘비료사용처방서를 발급받으면 부족한 성분을 보충해 작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으며, 과도한 양분 축적을 예방해 토양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비료사용처방서를 신청하려면 경작지의 토양을 고르게 채취한 후 토양검정을 의뢰해야 한다. 토양 채취는 농작물 수확 후부터 다음 작물을 심기 전, 퇴비나 비료를 뿌리지 않은 상태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토양검정 결과는 약 2주 후에 나오며, 처방서는 문자 서비스로 제공된다.

 

이희중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토양검정을 통해 적정량의 비료를 사용하면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다검정 결과에 대한 전문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