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특례시, 27일 동백호수공원서‘사회적경제 한마당’개최

사회적경제기업 31곳 참여해 ‘알차다오 마켓’ 다양한 전시‧체험‧공연 선보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2 [13:13]

용인특례시, 27일 동백호수공원서‘사회적경제 한마당’개최

사회적경제기업 31곳 참여해 ‘알차다오 마켓’ 다양한 전시‧체험‧공연 선보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2 [13:13]

▲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용인특례시는 오는 27일 기흥구 중동 동백호수공원 광장에서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 31곳의 제품을 알리는 ‘사회적경제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용인특례시와 용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용인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용인시 협동조합협의회, 용인시 사회적경제협의회가 공동 주관한다.

이날 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한 식품, 생활용품, 수공예품, 도서, 교구‧장난감 등을 판매 홍보하는 ‘알차다오 마켓’이 운영된다.

용인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사경미감’이 마련한 플라워 하바리움, 과학교구, 친환경클레이, 심리검사 등의 체험 부스와 원예 체험, 비즈 악세서리 만들기 체험, 사자탈 놀이 체험 등도 진행된다.

또 뮤코협동조합 중창단, 풍선아트, 어쿠스틱밴드 등의 공연과 어린이 아나바다 장터, 각종 이벤트 등도 마련됐다.

용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자체 부스도 마련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역할과 특징, 종류 등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안내한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한마당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도 즐기고 착한소비와 사회적 가치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