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4년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충북 제천’개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모빌리티 쇼 제천비행장에서 열려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22 [09:06]

‘2024년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충북 제천’개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모빌리티 쇼 제천비행장에서 열려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22 [09:06]

▲ 튜닝카 페스티벌 포스터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추최하고 충청북도, 제천시, (재)충북테크노파크가 후원하는‘2024년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 충북 제천’이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제천비행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코리아 튜닝카 페스티벌은 튜닝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을 통한 건전한 튜닝 문화조성 및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토부 산하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3회째인 올해 행사는 공모를 통하여 제천시가 개최지로 선정됐다.

자동차 및 튜닝 마니아층의 참여 위주였던 이전 행사와는 달리 올해는 남녀노소·가족 단위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튜닝카 전시 및 동승 체험 이외에 튜닝카 발명왕, 도전 튜닝벨, 피지컬 왕 등의 참여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VR 체험, 어린이놀이터, 노래방, 네컷사진 등 색다른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제천시 모빌리티 산업 홍보관’을 구성하여 제천의 모빌리티 산업 및 관련 기업들을 소개한다. 제2산업단지 자동차부품산업클러스터에 위치한 산업용 3D프린터 기반의 모빌리티제조엔지니어링센터 홍보에 박차를 가하여 기업 성장 및 지역 모빌리티 산업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김창규 제천시장은“지역 주민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색다른 체험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있으며, 우리 지역 모빌리티 관련 산업 및 기업 홍보를 통해 기업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