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올해의 원북 부산시민도서관에서 공연으로 만나보세요

어린이·청소년 부문 올해의 원북 도서 공연으로 각색해 학생과 시민에 선보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09:18]

올해의 원북 부산시민도서관에서 공연으로 만나보세요

어린이·청소년 부문 올해의 원북 도서 공연으로 각색해 학생과 시민에 선보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09:18]

▲ 올해의 원북 부산시민도서관에서 공연으로 만나보세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부산광역시립시민도서관은 오는 10월 13일과 11월 3일 오전 11시 시민도서관 시민소리숲에서 학생들과 시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원북 공연으로 만나다’를 운영한다.

이번 공연은 올해 원북원부산 도서를 학생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선정 도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시민도서관은 어린이, 청소년 부문 올해의 책을 연극으로 각색했다.

10월 13일은 어린이 부문의 ‘나를 찾아 줘!’를 아동극으로 각색해 어린이들에게 생명보호와 존중의 의미를 새겨준다.

11월 3일에는 청소년 부문 도서인 ‘열다섯에 곰이라니’의 공연을 선보인다.

동물로 변해버린 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사춘기를 겪는 청소년들의 현실과 고민에 대해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공연 관람 희망자는 시민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나를 찾아줘!’ 공연은 9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열다섯에 곰이라니’는 10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신청을 받는다.

이은경 시민도서관장은 “이번 공연이 학생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원북을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두 연극은 10월과 11월 두 달동안 반안초등학교 등 부산시내 14개 학교를 순회하며 학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