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춘천시, 내달부터 공수의사 동원 구제역 백신 접종 추진

소규모 농가 구제역 백신 무상 지원 및 전업농가 백신 구매 비용 50%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0:27]

춘천시, 내달부터 공수의사 동원 구제역 백신 접종 추진

소규모 농가 구제역 백신 무상 지원 및 전업농가 백신 구매 비용 50%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10:27]

▲ 춘천시, 내달부터 공수의사 동원 구제역 백신 접종 추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춘천시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구제역 백신 접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기간 시는 구제역 백신 접종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소규모 농가와 전업 규모 농가 전체에 공수의사를 동원할 방침이다.

다만 전업 규모 소 농가의 경우 자가접종도 가능하다.

자가접종을 할 경우 10월 14일까지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무엇보다 자가접종 농가는 백신 항체검사 대상에 우선 선정된다.

소규모 농가는 소 50두 미만, 염소 300두 미만, 전업 규모 농가는 소 50두 이상, 염소 300두 이상이다.

또한 소규모 농가에는 구제역 백신을 무상으로 지원하며, 전업농가는 축협 등에서 백신을 구매하면 구매 금액의 50%를 보조한다.

특히 시는 접종 완료 후에는 ‘축산물 이력관리시스템’을 통해 접종 개체를 등록 및 관리하여 누락 개체 발생을 방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백신 항체 검사를 추진해 구제역 방역관리를 철저히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2023년 국내에서 구제역이 재발생했던 만큼, 우리 시에서는 구제역 발생을 막기 위해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라며 하반기 구제역 백신 일제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