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문화로 하나되는 '문화도시안성-스타필드 안성'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사업(기업협력프로젝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1:44]

문화로 하나되는 '문화도시안성-스타필드 안성'

안성시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사업(기업협력프로젝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11:44]

▲ 문화로 하나되는 '문화도시안성-스타필드 안성'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오는 9월 28일, 안성시가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 예비사업의 앵커사업인 ‘전국유람@안성문화장 페스타’를 추진함에 있어 기업협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타필드 안성과 협력한다.

‘전국유람@안성문화장 페스타(부제:전국장인맞춤팝업)’는 기존 축제(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를 활용하여 조선시대 3대 場(장) 중 하나였던 안성장과 문화를 접목한 안성문화장을 중심으로 ‘브랜드·장소·참가자·콘텐츠’의 확장 실현 기반을 꾀하고자 추진되는 문화도시안성의 대표 사업이다.

본 사업 추진에 있어 ▲안성 내 기업과 사회공헌, 공동마케팅 프로젝트 기획·운영을 통해 소비자와 생산자가 확장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기업 연계를 기반으로 앵커사업의 사전 홍보 효과 및 경기권 관광객 유치 제고를 위해 안성의 거점기업인 스타필드의 ‘별드림 페스티벌’와 연계하여 사전 행사가 진행된다.

‘안성문화장 with 별드림 페스티벌’는 스타필드 안성 야외 북측광장에서 펼쳐지며 문화도시 안성 홍보부스와 더불어 ▲'문화장인학교'를 통해 선정된 10명의 문화장인의 소개를 담은 프리뷰존 ▲문화상단이 직접 운영하는 마켓과 체험 ▲안성시립남사당바우덕이풍물단의 줄타기 공연 ▲불꽃놀이 등이 15시부터 22시까지 진행된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스타필드와 협력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관내 기업 협력에 기반한 앵커사업 확장‧연계 운영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라며 “본 사업을 시작으로 문화도시 추진에 있어 관내 기업과의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여 다양한 주체의 참여를 촉진하고 안정적인 지역 행사가 운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왕에게 진상할 물건을 찾아라!’라는 미션 아래 전국 각지의 문화보부상들이 모이는 ‘전국유람@안성문화장 페스타(부제:전국장인맞춤팝업)’는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와 함께 안성맞춤랜드 내 수변공원과 반달무대, 공예문화센터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