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고삼면 주민자치위원회, 소규모 밭 갈아주기 사업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1:49]

안성시 고삼면 주민자치위원회, 소규모 밭 갈아주기 사업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11:49]

▲ 안성시 고삼면 주민자치위원회, 소규모 밭 갈아주기 사업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시 고삼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9일, 주민자치 특색 사업의 일환으로 소규모의 밭을 갈아주는 사업을 실시하였다.

이 사업은 70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또는 자경이 어려운 취약 계층의 1,000㎡ 미만 소규모 농지를 대상으로 트랙터를 소유한 위원들이 밭을 갈아 정비하는 사업이다.

90세가 넘은 고령의 어르신은 이 사업 실시로 마늘, 김장파 등을 바로 심을 수 있어서 매우 기뻐하셨으며, 때마침 다음 날 20일 가을비가 내려 밭 갈기 시기까지 딱 맞았다고 다른 주민들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휘경 주민자치위원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봉사활동에 동참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들에 감사드리며, 다들 기뻐하시는 모습을 마주하니 더욱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찾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학열 고삼면장은 “나눔의 가치 실현에 솔선수범하는 주민자치위원회에 깊은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 실시를 통한 따뜻한 지역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