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초중교생, 조장시 방문

4박 5일간 조장시 학생들과 문화 교류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1:28]

양평군 초중교생, 조장시 방문

4박 5일간 조장시 학생들과 문화 교류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11:28]

▲ 양평군 초중교생, 조장시 방문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양평군 교육협력센터는 관내 초중학교 4개교(강상초, 옥천초, 양평중, 단월중) 학생들이 23일부터 27일까지 4박 5일 동안 중국 조장시 학생들과 교류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조장시 방문은 양평교육협력센터의 국제교류 지원사업인 ‘세계속의 청소년’ 사업으로 추진됐으며, 지난해부터 학교별 특성에 맞는 해외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한 방문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중국 조장시에 있는 학교와 자매결연 학교를 연계, 관리자와 학생 등 총 26명이 참여한다.

이번 교류의 핵심은 관내 학생들이 중국 조장시 4개 학교에 방문해 문화교류 시간을 갖게하는 것이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서로의 언어, 전통, 생활방식에 대해 배우고 글로벌 시민으로서의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것이다.

또한, 이번 방문으로 중국 조장시 제15중학교와 양평중학교의 신규 자매결연을 추진함으로써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감과 동시에 문화적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을 방문한 양평군 학생들은 문화 교류 후, 중국 조장시 문화관, 과학기술관 등을 둘러보고 석류단지 청단사, 태아장고성, 공자마을 등 조장시의 주요 관광지도 방문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자, 양 도시 간의 우호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