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교육청 “대입 준비 불안․고민 상담하세요”

다음 달 10일 거창 지역 학생․학부모 대상 진학 어울림 행사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3:23]

경남교육청 “대입 준비 불안․고민 상담하세요”

다음 달 10일 거창 지역 학생․학부모 대상 진학 어울림 행사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13:23]

▲ 경남교육청 “대입 준비 불안․고민 상담하세요”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다음 달 10일 오후 6시 거창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거창 지역 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년 경남교육청과 거창군이 함께하는 진학 어울림’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남교육청과 거창군청이 함께 마련한 대표적인 권역별 진학 상담으로, ‘중·고등학생의 대입 준비를 위한 소통과 공감’을 주제로 진학 특강과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날 특강에서 ‘2025학년도 대입 전형의 변화와 특징’을 소개하고 참석자에게 대학 입시 전형별 지원 전략을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이어 열리는 토크 콘서트에서는 중·고등학교 학생·학부모가 미리 질문한 내용을 중심으로 경남교육청 소속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진학에 대한 불안과 고민을 해소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시 아이디가 없는 경우 회원 가입 후 학생・학부모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다.

참석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신청 시 진학과 관련된 궁금한 질문을 입력하면 행사 당일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에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이일만 진로교육과장은 “거창군과 함께 마련한 진학 어울림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님이 궁금해하는 최신 진학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맞춤형 진로 진학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