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울산교육청, 연말까지 직업계고 11교 전교생 대상 교육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3:20]

울산교육청, 연말까지 직업계고 11교 전교생 대상 교육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13:20]

▲ 애니원고 취업 준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울산 지역 직업계고 11개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단계별 찾아가는 취업 인식개선 교육’을 운영한다.

단계별 찾아가는 취업 인식개선 교육은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체계적인 취업 준비로 취업 경쟁력을 강화해 양질의 일자리를 얻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로 미결정 학생을 줄이고, 학생들의 취업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은 학년별로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1학년(취업 인식개선 단계)은 6시간에 걸쳐 취업의 필요성, 취업과 진학 비교, 취업 이해도(마인드) 개선으로 취업 진로를 설계해 목표를 설정한다.

2학년(취업 준비 단계)은 설정된 취업 진로와 목표에 맞춰 자기 주도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12시간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3학년(취업 현장 적응 단계)은 취업 후 직장 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직장 내 의사소통, 경제교육, 선취업 후학습 등을 중심으로 6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은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하나로 울산시가 교육 경비를 모두 지원하고 한국폴리텍대학, 울산과학대학이 교육 운영‧행정을 지원해 직업계고의 업무 부담을 줄였다.

직업계고는 학사 일정에 맞춰 교육 대상, 시기, 장소를 결정하고, 학교, 교육청, 직업교육 전문업체가 협의해 교육 내용과 방법을 정한다.

울산교육청은 직업교육 전문강사를 지원하고 학생 참여 활동 중심 교육을 진행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한편, 지난 8월까지 울산마이스터고 등 6개교 학생 1,200여 명, 9월에는 울산공업고 등 8개교 학생 2,000여 명이 교육을 받았다.

울산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기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체계적인 취업 준비로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