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평화의 불 밝혀… 제4회 광명시 평화주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난 20~22일 제4회 광명시 평화주간 행사, 일상의 평화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4:38]

광명시, 평화의 불 밝혀… 제4회 광명시 평화주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난 20~22일 제4회 광명시 평화주간 행사, 일상의 평화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14:38]

▲ 광명시는 지난 20~22일 ‘제4회 광명시 평화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사진은 평화비빔밥을 만드는 모습. 왼쪽에서 세번째 박승원 광명시장.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가 온 광명에 평화의 불을 밝혔다.

광명시는 지난 20~22일 ‘제4회 광명시 평화주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일상의 평화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구현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행사는 지난 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1~22일 평화도시 광명포럼, 평화영화제, 평화정원 피크닉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평화정원피크닉장에는 탄소중립 체험존, 사회적기업 참여부스, 광명시 정책홍보 부스 등 체험형 부스가 마련돼 많은 시민이 참여했다.

또 세계뮤지션이 함께한 평화음악회, 남한춤과 북한춤의 전통춤 겨루기 등 특별 기획공연이 축제에 열기를 더했다.

특히 22일 평화비빔밥 행사에서는 다양한 재료가 어우러진 탄소중립 채소 비빔밥을 300여 명의 시민이 함께 비비고 나눠 먹으며 의미를 더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광명시는 평화주간을 운영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도시이며 평화의 소망을 잃지 않는 도시”라며 “문화행사를 통해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을 청소년들에게도 알린 귀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의 마지막은 제4회 평화 미술대회 시상식이 장식했다. 안양천 평화정원피크닉장 특설부대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대상(광명시장상) 4명, 최우수상(교육장상) 8명, 우수상(광명시의회 의장상) 12명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평화주간의 주제는 ‘독립운동과 일상의 평화’로 과거 독립운동이 이뤄낸 평화와 현재 시민들이 만들어가는 평화, 탄소중립·정원문화 도시를 통한 미래의 평화까지 시대를 뛰어넘는 일상의 평화를 함께 누리는 것”이라며 “광명시는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평화의 가치를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