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남양주송라초 교육공동체와 학생들의 미래를 고민하다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3 [17:24]

남양주시, 남양주송라초 교육공동체와 학생들의 미래를 고민하다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3 [17:24]

▲ 남양주시, 남양주송라초 교육공동체와 학생들의 미래를 고민하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23일 화도읍에 소재한 송라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육공동체와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주광덕 시장은 남양주송라초 6학년 교실을 방문해 학생들과 꿈과 미래의 진로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 후 정담회에 참석했다.

정담회에서 교육공동체는 학교 주변 불법주차 등으로 인한 통학로 상 보행 위험성을 제기하며 주차 및 일방통행 도로 역주행 단속 등 스쿨존 정비를 건의하고, 통학로 근처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과 교내 차량 진입로 정비 등을 요청했다.

또한, 교육공동체는 지난 8월 시와 경기도교육청 간 공유재산 교환이 완료됨에 따라 운동장 개·보수 공사를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건의했다.

그 밖에도 학교 인근 금연 구역 지정과 어린이 놀이공간 확보 등의 필요성을강조했다.

주 시장은 “활력이 넘치는 송라초 학생들과 소통하며 오히려 큰 에너지를 받았다.”라며 “‘한 사람을 기르는 것은 새로운 하나의 세상을 만드는 것’이라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말씀처럼 우리 학생들이 항상 자신감 넘치는 자랑스러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