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시청, 남한고와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협약식" 개최

다자간 교육자원 협력으로 하남지역 미래교육 거점 첫발 내디뎌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1:14]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시청, 남한고와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협약식" 개최

다자간 교육자원 협력으로 하남지역 미래교육 거점 첫발 내디뎌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4 [11:14]

▲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하남시청, 남한고와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협약식"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2024년 9월 23일 14시 40분 광주하남교육지원청에서 세 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교육부 자율형 공립고 2.0 운영 지정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하남 구도심에 위치한 남한고의 교육과정을 혁신함으로써 하남지역 전체의 공교육 경쟁력을 동시에 끌어올리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하남시, 하남시 산하의 다양한 공공기관과 학교 간 교육자원을 공유하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하남시는 최근 팽창하고 있는 지역으로 학령인구 감소에도 신도시 개발로 과밀학급 문제가 심각하다. 그에 비해 남한고는 하남시 구도심에 위치하여 오랜 전통을 가진 학교이지만, 건물의 노후화와 최근 학생 수 감소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자율형 공립고의 취지에 적합하다는 지역 내 평가를 받고 있다.

협약은 하남시의 재정적인 지원은 물론, 물적‧인적 자원을 교육적 측면에서 활용함으로써 교육과정의 지평을 넓히고 전반적인 지역 교육력 제고를 이뤄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나아가 혁신의 결과를 지역 내 전체 교육기관과 나눔으로써 공교육의 질적 상승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오성애 교육장은 “협약을 통해 하남 지역 교육 주체가 협력하여 공교육 상생의 첫걸음을 떼었다.”며 “남한고가 자율형 공립고로 선정되어 하남시 교육을 미래지향적으로 이끌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