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동부도서관, 하반기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성인·초등학생 대상 ‘하반기 평생교육‘ 9개 강좌 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3:15]

동부도서관, 하반기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성인·초등학생 대상 ‘하반기 평생교육‘ 9개 강좌 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4 [13:15]

▲ 동부도서관, 하반기 독서교육 프로그램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울산동부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고 독서문화를 형성하게 하고자 다양한 하반기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오는 12월 3일까지 성인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평생교육 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총 9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성인 대상 강좌로는 ‘명화와 떠나는 세계 미술관 여행’, ‘스케치북으로 떠나는 세계 문화’, ‘와인으로 열어가는 교양의 세계’, ‘내 삶이 5배 편해지는 스마트폰 지피티(GPT) 활용법’,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모바일 앱 활용법’ 등 5개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초등학생 대상 강좌로는 ‘자신감 향상 말하기(스피치)’, ‘초등 문·어·놀이터’, ‘지구 그린 스마일 책 꾸미기’ 등 어린이들의 발표력 향상과 문해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연계 독서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독서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학년별 수준에 맞는 교육과정 연계 도서를 활용해 전문 강사와 함께 질문과 토론, 글쓰기,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동구 지역 학교뿐만 아니라 북구 지역 초등학교까지 대상을 넓혀 확대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11월 28일까지 학년별로 총 40회 운영된다.

김숙현 관장은 “도서관이 평생학습사회를 실현하는 주도적 역할을 하는 기관이 되도록 앞으로도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는 문화 강좌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