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모루 인형을 비누로? 몽글몽글 해치 소울 비누 만들러 서울생활사박물관 놀러 가요!

지역예술가와 협업, 몽글몽글~ 모루 인형 느낌의 비누 만들기 체험

이경자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09:59]

모루 인형을 비누로? 몽글몽글 해치 소울 비누 만들러 서울생활사박물관 놀러 가요!

지역예술가와 협업, 몽글몽글~ 모루 인형 느낌의 비누 만들기 체험
이경자기자 | 입력 : 2024/09/25 [09:59]

▲ ‘소울 해치와 프렌즈’ 캐릭터 비누 완성작


[핫타임뉴스=이경자기자] 서울생활사박물관(노원구 동일로 174길 27)은 10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초등학생 동반 가족 관람객들을 위한 주말 가족 체험 프로그램인 '가족 생활사 공작소'를 운영한다.

서울생활사박물관은 서울역사박물관의 분관으로, 광복 이후부터 현재까지 평범한 서울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보여주는 근현대 박물관이다. 서울사람들의 기억과 감성을 담은 곳으로 매년 시민들에게 다양한 생활사 주제의 전시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가족 생활사 공작소'는 박물관 인근 지역 예술가와 협업하여 예술 활동을 이해하고, 생활사와 관련된 창의적 공예 체험을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10월 5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10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0회 운영한다. 회당 초등학생 동반 8가족씩 참여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무료이다. 모집 기간은 매 교육일 10일 전 수요일부터 4일 전 화요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서울생활사박물관 상설전시실을 쉬운 설명과 가족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관람하고, ▴지역의 디자인 비누 예술가가 들려주는 예술 활동과 직업을 이해하며, ▴서울시 해치 캐릭터 중 ‘소울 해치’와 ‘댕댕 청룡’ 비누를 만드는 순서로 진행한다.

생활사와 연계하여 서울의 랜드마크, 서울의 상징성, 서울의 매력, 서울의 음식, 미래의 서울 모습 등 서울 관련 내용과 연계하여 전시실을 관람한다. 공작 활동은 ‘해치’에 대해 알아보고, 서울시 대표 캐릭터인 ‘해치와 소울 프렌즈’ 중 ‘소울 해치’와 ‘댕댕 청룡’ 2가지 캐릭터 모양의 비누를 만들어 본다. 공예 재료인 모루 질감을 비누로 표현하여 모루 인형 같은 캐릭터 비누를 완성할 수 있다. 이번 디자인 비누 공예 체험은 박물관 인근에서 공예 공방을 운영하는 주은우 전문강사(니니핸즈 대표)와 협업으로 진행한다.

참여 신청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에서 매주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최병구 서울역사박물관장은 “'가족 생활사 공작소' 프로그램을 통해 주말 박물관을 방문해 주신 관람객분들이 지역예술가와 함께하는 생활사 관련 체험활동을 즐기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생활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자기자
시민의 삶,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를 담은 뉴스를 가치있게 발굴하여 생생한 보도를 해나가는 한편, ‘기관 소식’이 아니라, ‘사람’을 중심에 바로 세우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