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도교육청 효돈중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디카시 공모전’ 수상작 7편 선정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5 [11:18]

제주도교육청 효돈중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디카시 공모전’ 수상작 7편 선정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5 [11:18]

▲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2024 디카시 공모전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도교육청 효돈중학교가 23일 제20회 쇠소깍 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된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2024 디카시 공모전’수상작 7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2021년부터 실시해 온 디카시(디지털카메라와 시(詩)의 합성어로 사진과 시로 표현하는 문학장르) 창작 활동으로서 지역사회로 확대하여 처음 개최됐으며 디카시 강연과 홍보가 함께 운영됐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1편, 금상 1편, 은상 2편, 장려상 3편이 선정됐으며, 대상 이연주씨의 ‘사춘기’작품으로 사춘기 시절의 방황하는 마음과 미래를 향한 강한 의지가 불꽃 사진과 시로 잘 어우러지게 표현하여 심사위원의 만장일치로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장과 부상이 수여되며, 입상 작품은 올해 연말에 발행될 효돈중학교 네 번째 디카시집에 수록되고 전시회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송미혜 교장은 “이번 공모전은 지역사회 주민들의 문학적 감수성을 높이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디카시로 함께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