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홍성군보건소,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56개소 인센티브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05:58]

홍성군보건소,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56개소 인센티브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05:58]

▲ 홍성군보건소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홍성군보건소는 음식점 위생수준 향상과 식중독 예방을 위해 관내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업소 56개소에 대해 업소별 10만원 상당의 인센티브를 지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음식점의 위생등급제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음식점 위생관리에 필요한 주방세제, 니트릴장갑 등 위생용품 4종을 지원했으며 이를 통해 지정업소는 고객에게 더욱 안전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7년 5월부터 시행된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음식점 위생상태를 평가하여 ‘매우 우수’, ‘우수’, ‘좋음’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지정업소에는 ▲2년간 출입·검사 면제 ▲위생등급 표지판 제공 ▲배달앱 및 군 누리집 홍보 등 여러 혜택을 지원한다.

유승용 위생팀장은 “깨끗하고 건강한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위생등급제에 참여해 주신 영업주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위생관리에 우수한 음식점에 대해 위생등급제 지정을 적극 독려하고 지역 내 식품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