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 동백동산에 이은 순천만 습지 탐방

제3기 사제동행 지속가능 생태환경 체험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0:13]

제주시교육지원청, 동백동산에 이은 순천만 습지 탐방

제3기 사제동행 지속가능 생태환경 체험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10:13]

▲ 제주시교육지원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은 26일과 27일 조천초교래분교장 전교생을 대상으로 순천과 여수 일원에서 제3기 사제동행 지속가능 생태환경 도외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는 생태적 삶에 대한 실천 의지를 고양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년부터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제주시 기후행동 실천학교인 푸른마을학교를 운영하는 교래분교장은 순천만 습지 일원에서 운영됐다. 또한 교래분교장은 도외 체험에 앞서 람사르습지인 동백동산, 물영아리 오름 등 도내 생물다양성 탐방을 실시하여 제주의 자연과 습지의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순천만 습지는 우리 마을에 있는 동백동산 습지와 다른 모습이라서 참 신기했고 순천만 국가정원이 순천만 습지를 보호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는 말이 가장 감명 깊었습니다. 우리도 제주도에 있는 습지, 오름 등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제주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도외 생태환경 탐방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생태환경 보전에 대한 관점이 국가적인 차원으로 넓어졌으며 제주의 자연과 습지의 가치를 더 잘 이해하는 것을 보았다”라며 “학생들이 자연과의 교감으로 생태 감수성을 가질 수 있도록 생태환경 교육을 지원하고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