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낚시터 안전의식 확산' 안성시, 낚시터업자 안전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1:51]

'낚시터 안전의식 확산' 안성시, 낚시터업자 안전교육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11:51]

▲ '낚시터 안전의식 확산' 안성시, 낚시터업자 안전교육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시 낚시터가 ‘낚시터 안전의식 확산’으로 안심·안전낚시터로 한 걸음 더 나아간다.

시는 2024년 낚시터 안전관리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낚시터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낚시문화 정착을 위해 관내 낚시터를 대상으로 ‘낚시터 업자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안성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 후, 안성시 자체 교육으로 ▶낚시터 안전 미흡 사례 및 보완 방안 ▶'안성시 낚시인 안전관리 지침'발령 안내 ▶낚시터 환경개선 사업 홍보 및 질의응답 등이 포함되었다. 특히 낚시터 업자의 안전의식 향상을 중점으로 다루었다.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은 실제 상황에서의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실습 위주로 진행되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낚시터업자의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곧 안전의식 확산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낚시터 내 안전을 위한 홍보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민이 믿고찾는 안심·안전 낚시터로 새롭게 태어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