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봉화교육지원청 교사의 바람직한 인문 정신 및 학부모의 바람직한 가치관과 자녀의 행복

2024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1:34]

봉화교육지원청 교사의 바람직한 인문 정신 및 학부모의 바람직한 가치관과 자녀의 행복

2024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연수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11:34]

▲ 2024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연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은 2024년 9월 25일 15:30부터 20:00까지 봉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및 교원 70여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 강사는 경상국립대학교 한상덕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되었으며, 교원 대상으론 ‘교사의 바람직한 인문 정신과 행복’, 학부모 대상으론 ‘학부모의 바람직한 가치관과 자녀의 행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나라의 미래는 국가 지도자와 교육자의 바람직한 가치관과 실천에 달려있다.

전자는 나라가 발전해 가는 방향과 시스템을 설정하고 추진하는데, 후자는 미래의 동량(棟梁)을 길러내는 일에 대단히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교육자가 해야 할 일 중에는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해 후학들을 잘 육성하는 일이 포함되어 있다.

오늘은 교육자가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얼마나 행복한 모습으로 제자들 앞에 서야 할 것인지, 그리고 무엇을 강조하고 어떻게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할 것인지에 대한 생각을 해야한다.

그러므로 다소 어렵고 힘들더라도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꾸준히 실천한다면 인터넷 과의존을 조금이라도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가정에서는 자녀들이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해주기 위해서 우리 부모들이 어떤 가치관을 가지고 자녀의 인생 멘토가 되어 주어야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며 가정 교육을 해나간다면 좀 더 좋은 인성교육이 될 것이라고 했다.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록는 ‘학교 현장에서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녀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 습관 정착을 위해 학부모의 자녀 지도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