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주보건소,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성인 및 장애인 대상 총 60명 선착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2:08]

제주보건소,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성인 및 장애인 대상 총 60명 선착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12:08]

▲ 제주시청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제주보건소 노형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성질환과 비만이 있는 성인을 위한 프로그램(2개)과 뇌졸중으로 재활이 요구되는 장애인 대상 프로그램(1개)으로 나누어 10월 10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주 2회) 2개월간 진행된다.

성인 대상으로는 근력 및 유연성, 비만관리에 초점을 두어 만성질환과 비만으로 발생하는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오전 10시 건강체조 교실, ▲오후 3시 필라테스 교실이 운영되며,

장애인 대상으로는 후천적 장애로 발생하는 관절구축과 근육경직 예방을 위하여 ▲오후 2시 건강요가 교실을 운영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만성질환 진단자 또는 BMI 25 이상인 자와 후천적 장애를 가진 자로 프로그램별 선착순 20명이다.

모집 기간은 9월 26일부터 10월 8일까지이며, 노형건강생활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특히 프로그램 참여 전‧후에는 혈압·혈당체크, 체성분 측정을 진행하고, 개인별 신체 건강상태 확인을 통한 건강목표 설정으로 질환 예방관리 향상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시민과 함께 건강한 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면서, “건강생활지원센터를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건강증진 프로그램도 발굴하여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