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남교육지원청, ‘딥페이크 아웃 프로젝트’실시

성남을 디지털 성범죄 청정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지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3:53]

성남교육지원청, ‘딥페이크 아웃 프로젝트’실시

성남을 디지털 성범죄 청정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지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13:53]

▲ 성남교육지원청, ‘딥페이크 아웃 프로젝트’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6일 한국잡월드에서 관리자 대상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대응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여 성남을 디지털 성범죄가 없는 청정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딥페이크 아웃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성남 관내 초·중등 및 특수학교 교장, 교감 32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는 딥페이크를 포함한 디지털 성범죄의 심각성을 확인하고 유형별 사안 처리 방법을 숙지하여 대응 역량을 기르기 위해 마련했다.

강사 박중현 경위(동두천 경찰서 지능범죄수사팀)는 사이버 범죄 생태계의 변화를 중심으로 사이버 범죄 배경지식을 안내하고 메타버스에서 생성형 인공지능, 딥보이스와 딥페이크, 디지털 성범죄 수사사례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연수는 성남을 디지털 성범죄 청정 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24일 교사 대상 디지털 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 연수와 25일 학부모 대상 자녀를 위한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에 이어 진행됐다.

한양수 교육장은 “담당교사 및 관리자, 학부모의 대응 역량 강화로 디지털 성범죄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꾸준한 딥페이크 아웃 프로젝트 실시로 성남을 디지털 성범죄가 없는 청정지역으로 만들기 위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남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SPO(학교전담경찰관)가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딥페이크 아웃 프로젝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