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시민 참여형 사회혁신공간 조성 위한 콘텐츠 운영 전략 수립 연구회 개최

광명시사회적경제혁신센터 콘텐츠와 운영 전략 수립 위한 3차 학습모임 가져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4:38]

광명시, 시민 참여형 사회혁신공간 조성 위한 콘텐츠 운영 전략 수립 연구회 개최

광명시사회적경제혁신센터 콘텐츠와 운영 전략 수립 위한 3차 학습모임 가져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14:38]

▲ 광명시는 지난 24일 광명시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광명시사회적경제혁신센터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시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0여 명이 참여한 3차 연구모임을 가졌다. 사진은 참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는 지난 24일 광명시 사회적경제 홍보전시관 더가치홀에서 광명시사회적경제혁신센터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시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0여 명이 참여한 3차 연구모임을 가졌다.

이번 모임은 광명시에 들어설 사회적경제혁신센터가 광명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마중물이 되는 데 필요한 콘텐츠 운영·활용 전략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모임 토론회 발제자인 고지혜 (사)루트임팩트 팀장은 “광명시 사회적경제혁신센터가 시민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시민참여형 사회혁신공간이 되려면 지역과 연계해 다양성과 환경을 고려하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경희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적경제혁신센터는 그간 광명시가 추진해 온 사회적경제 정책과 사업을 연결하고 진화시키는 광명시 사회적경제 생태계의 허브가 될 것”이라며 “공공이익에 동의하는 시민, 기업, 시민단체의 참여와 발길이 끊이지 않는 열린 사회혁신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1, 2차 연구모임에서는 시민참여형 사회적경제혁신센터와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혁신 공간 조성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향후 학습모임을 2번 더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연구모임 결과를 토대로 시민 대상 세미나를 진행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사회적경제혁신센터 콘텐츠 운영 전략을 구체화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