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교육청, 신재생에너지 인식 전환 연수 개최

일반직 공무원 140여 명 진주에서 특강, 체험 중심 교육 참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5:44]

경남교육청, 신재생에너지 인식 전환 연수 개최

일반직 공무원 140여 명 진주에서 특강, 체험 중심 교육 참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15:44]

▲ 경남교육청, 신재생에너지 인식 전환 연수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부터 26일까지 ‘월아산 숲속의 진주’에서 일반직 공무원 140여 명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인식 전환 연수를 진행했다.

경남교육청은 신재생에너지 확대 사업으로 주차장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 사업과 임대형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 사업 등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에너지 전환 사업을 지원한다.

이번 연수는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최인영, 배준환 강사의 기후 위기에 따른 신재생에너지의 필요성 ▲월아산 숲속의 진주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숲 체험 등 체험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연수생들은 이번 연수에서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형성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행동 변화를 실천하기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다짐했다.

김철환 기후환경교육추진단장은 “신재생에너지는 우리 미래의 핵심 에너지원이다”라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에너지 전환의 필요성과 이해를 높여, 모두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