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동구 자원봉사센터 ‘남동반려견순찰대’발대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0:50]

남동구 자원봉사센터 ‘남동반려견순찰대’발대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09/26 [10:50]

▲ 남동구 자원봉사센터 ‘남동반려견순찰대’발대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인천시 남동구 자원봉사센터는 남동어울림광장에서 ‘2024 남동반려견순찰대’ 발대식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남동반려견순찰대는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며 지역의 범죄 예방 및 위험 요소를 살피는 봉사활동으로, 9월 7일 선발 심사를 통해 54팀 중 30팀이 선발됐다.

발대식에선 ‘사)유기견없는도시’ 전문 훈련사가 반려견순찰대의 자세, 활동 주의사항, 위험 요소 발견 시 대처·신고 방안 등 활동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경찰서 관계자가 순찰 봉사활동의 필요성 등에 대해 교육하며 반려견순찰대로서의 마음가짐을 바로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남동반려견순찰대는 임명장 수여 후 모의 순찰을 진행하며 우리 동네 안전지킴이로서의 첫발을 내디뎠다.

박종효 구청장은 “반려견순찰대 활동을 통해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공존하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기대하며, 앞으로 반려견순찰대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격려했다.

남동반려견순찰대는 정기적인 순찰 활동과 다양한 맞춤형 캠페인 활동을 통해 남동구 반려 문화 리더로서 지역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 활동할 예정이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