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북자치도, ‘24-‘25절기 인플루엔자(독감) 국가예방접종 받으세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 대비 예방접종 적극 권장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6 [10:35]

전북자치도, ‘24-‘25절기 인플루엔자(독감) 국가예방접종 받으세요!

겨울철 인플루엔자 유행 대비 예방접종 적극 권장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6 [10:35]

▲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다가오는 겨울, 전북특별자치도가 도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본격으로 시작한다.

전북특별자치도는 겨울철 호흡기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24-‘25절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9월 20일, 2회 접종이 필요한 어린이부터 시작됐으며, 1회 접종 대상 어린이**와 임신부는 10월 2일부터 접종을 시작한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의 경우 10월 11일부터 연령대별 순차적으로 접종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독감 백신과 코로나19 백신의 동시 접종도 권고되고 있다.

예방접종은 도내 900여 개소의 지정된 의료기관과 보건소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가까운 접종 가능 의료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접종기관을 방문할 때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며, 이번 절기부터는 예방접종 편의를 위해 사전에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모바일 및 PC)을 통해 전자예진표를 작성할 수 있다. 작성한 예진표는 접종 당일에만 효력이 발생하며, 독감 백신과 코로나19 백신을 함께 맞을 경우 각각 별도의 예진표를 작성해야 한다.

전북특별자치도 감염병관리과장은 “인플루엔자는 유행이 시작되기 전에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며, “도민 여러분께서는 접종 일정을 확인하셔서 겨울철 유행 전에 접종을 마치시길 권장드린다”고 당부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