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동군장애인협회, 역량 강화교육 및 선진지견학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09:24]

영동군장애인협회, 역량 강화교육 및 선진지견학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7 [09:24]

▲ 영동군장애인협회, 역량 강화교육 및 선진지견학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사)영동군장애인협의회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영동군 장애인협의회 임직원 역량 강화교육 및 선진지 견학’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박희호 회장을 비롯해 임직원과 읍·면 지회장, 여러 장애인 분야의 회장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장애인 관련 시설을 견학하고, 2025년도 장애인 일자리 사업의 확대에 따른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토의에서는 근로 의지가 있는 장애인들이 일자리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또한 영동군에서 새롭게 추진을 검토 중인 ‘소규모 다중이용시설 경사로 지원 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소규모 다중이용시설 경사로 지원 사업’은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고 사회적 접근성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사업으로, 이번 견학에서 실제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장애인협의회는 이번 행사 비용으로 군에서 지원받은 보조금 외에도 자부담을 대폭 투입했다.

협의회는 전체 운영비 가운데 자부담 비율을 80%까지 늘리며, 견학의 퀄리티를 높이고 참석 대상을 크게 확대했다.

박희호 회장은 “이번 교육과 견학이 영동군의 장애인 복지 환경을 개선하고, 장애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