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수구, 송도1동치매안심마을 활동 가맹점·단체 지정

음식점, 약국 등 치매안심가맹점 21곳…치매극복선도단체 2곳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0:51]

연수구, 송도1동치매안심마을 활동 가맹점·단체 지정

음식점, 약국 등 치매안심가맹점 21곳…치매극복선도단체 2곳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7 [10:51]

▲ 연수구, 송도1동치매안심마을 활동 가맹점·단체 지정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연수구는 이달에 송도1동 치매안심마을의 촘촘한 치매안전망 조성과 지역주민의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높이기 위해 치매안심가맹점과 치매극복선도단체를 지정했다.

치매안심가맹점은 개인사업자, 치매극복선도단체는 기관, 기업, 단체가 대상으로 치매 환자와 가족이 보다 존중받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역할을 수행한다.

음식점, 약국, 미용실 등 지역주민들이 자주 찾는 업소를 중심으로 21개의 치매안심가맹점을 지정했고, 아이파크어린이집과 혜성어린이집이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됐다.

지정된 가맹점과 선도단체는 ▲전 직원 치매파트너 교육 이수, ▲치매극복 활동 참여, ▲치매 관련 정보지 비치, ▲배회하는 어르신 발견 시 임시 보호 및 112 신고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연수구보건소는 오는 10월 송도1동 공원에 인지건강 운동시설물을 설치해 치매안심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며, 오는 11월 치매안심마을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 가맹점 참여 점주는 “손님들이 치매 정보지에 관심을 가지며 직접 챙겨간다.”라며 “지역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조금이나마 기여 할 수 있어서 뿌듯하고 앞으로도 치매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지역사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