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충남교육청, 2024 공직자 나라사랑 안보체험 연수 실시

공직자로서의 국가관 확립과 안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1:29]

충남교육청, 2024 공직자 나라사랑 안보체험 연수 실시

공직자로서의 국가관 확립과 안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7 [11:29]

▲ 충남교육청, 2024 공직자 나라사랑 안보체험 연수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충남교육청은 지난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도내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나라사랑 안보체험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직자로서의 국가관 확립과 안보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첫 일정으로 대전 현충원을 방문해 호국선열에 대한 참배를 시작으로, 해군 제2함대 서해수호관을 찾아 연평해전, 천안함 피격 사건, 연평도 포격 사건 등 서해에서 발생한 북한의 도발로 전사한 용사들의 희생을 기리며 국가 수호의 중요성을 되새겼다.

이후 연수단은 민통선 북방지역으로 이동해 경기도 파주 임진각과 DMZ(비무장지대)를 둘러보며 대한민국 안보의 현실을 직접 체험했다.

이를 통해 북한과의 대치 상황 속에서 국가를 지키기 위한 각 기관의 역할과 공직자로서의 책임감을 다시금 강조하는 계기가 마련됐다.

배지현 안전총괄과장은 “공직자로서 올바른 국가관과 안보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이번 연수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자들이 국가 안보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