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정읍시 여성단체협의회, 결혼이주여성 가족 간 1박2일 캠프 진행

체험과 가족 프로그램 진행으로 친밀감 유지 및 유대감 형성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5:53]

정읍시 여성단체협의회, 결혼이주여성 가족 간 1박2일 캠프 진행

체험과 가족 프로그램 진행으로 친밀감 유지 및 유대감 형성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7 [15:53]

▲ 결혼이주여성 가족 간 1박2일 캠프 진행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정읍시 여성단체협의회는 동학농민혁명기념재단 연수동에서 결혼이주여성 가족과 함께하는 1박 2일 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캠프는 결혼이주여성 가족과 여성단체 회원들이 체험 프로그램과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소통하고 친밀감을 쌓을 수 있는 자리였다.

참가자들은 서로의 애로사항을 공유하며, 한국 생활에 대한 적응을 도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는 지난 5월 전북 성주류화 특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추진한 사업의 일환으로, 결혼이민자 가정과 여성단체 회원들 간 1:1 결연을 통해 이뤄진 것이다.

또한 인권 교육, 성인지 감수성 교육을 비롯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결연자 간 친밀감을 쌓기 위한 정기적인 안부 전화, 밑반찬 봉사 활동 등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결혼이주여성 가족들에게 행복한 가정생활과 사회 적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친정엄마 역할을 이어가며 지속적인 지지와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