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신안군, 압해초등학교에서 종이팩·폐전지 교환행사 펼쳐

고사리손으로 지구를 지켜요!

최일용기자 | 기사입력 2024/09/27 [17:04]

신안군, 압해초등학교에서 종이팩·폐전지 교환행사 펼쳐

고사리손으로 지구를 지켜요!
최일용기자 | 입력 : 2024/09/27 [17:04]

▲ 신안군, 압해초등학교에서 종이팩·폐전지 교환행사 펼쳐


[핫타임뉴스=최일용기자] 신안군은 지난 27일, 압해초등학교에서 유치원생, 초등학생, 교직원, 지역 주민 등을 대상으로 종이팩과 폐전지 교환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종이팩, 폐전지 등 64kg의 폐자원이 수거되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이번 행사는 압해초등학교와 협업하여 학생과 학부모 등 지역 주민이 자원 재활용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동준 학생은 “비록 작은 힘이지만 우리도 환경보호에 보탬이 될 수 있어서 좋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박우량 군수는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 사회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안군은 2023년부터 ‘찾아가는 자원 순환 교육’, ‘폐농약류 무상 처리’, ‘폐기물관리 자체평가’ 등을 시행하여 지역 사회의 환경 의식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기여하고 있다.
최일용기자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언제든 독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미디어가 되겠습니다.
독자가 언제든 이웃처럼 친숙하게 느끼고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