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주거용 비닐하우스 화재안전점검 실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29 [14:28]

광명시, 주거용 비닐하우스 화재안전점검 실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29 [14:28]

▲ 광명시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특별관리구역과 개발제한구역에 산재한 주거용 비닐하우스 165개소 대상 화재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광명시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특별관리구역과 개발제한구역에 산재한 주거용 비닐하우스 165개소 대상 화재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지난 7월 27일 사들물류단지 대형 화재가 발생해 추가 사고를 예방하고자 비닐하우스 점검을 추진한 것이다.

이날 점검은 주 화재 원인인 전기 시설 점검을 위해 광명시와 광명시전기협회가 협력해 총 18명이 나섰다.

주요 점검 사항은 ▲적합 누전차단기 설치 ▲콘센트 멀티탭 적합 사용 ▲소화기 등 소방장비 비치 ▲안전한 화기·전기 취급 ▲대피로 확보 등이다.

이상진 안전총괄과장은 “비닐하우스는 실내 가연물이 많고 샌드위치 패널 등 화재에 취약한 구조로 되어있어 지속적인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화재 예방 방법을 안내해 화재로부터 시민의 인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