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소년 끼 맘껏 발산… '가평군 청소년 연합축제' 열린다

10월 5일 설악면 체육공원, 댄스‧밴드 공연과 풍성한 체험행사 준비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0:48]

청소년 끼 맘껏 발산… '가평군 청소년 연합축제' 열린다

10월 5일 설악면 체육공원, 댄스‧밴드 공연과 풍성한 체험행사 준비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0:48]

▲ 포스터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가평군 설악면에서 오는 10월 5일 청소년들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 연합축제가 열린다.

군에 따르면 가평군이 주최하고 설악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하는 ‘2024 가평군 청소년 연합축제’가 10월 5일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설악면 체육공원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청소년과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청소년 연합축제는 ‘설樂(악) Dream Festival(드림 페스티벌)’을 주제로 가평지역 4개 청소년 시설 및 유관기관의 참여로 진행된다.

축제에서는 가평청소년문화의집, 설악청소년문화의집, 조종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댄스와 밴드 공연으로 젊은 끼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예정이다. 또 가평중학교, 가평고등학교 밴드부도 함께 참가해 밴드와 모듬북 공연 등으로 축제 열기를 더할 계획이다.

특히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레이저 서바이벌 게임, 드론‧가상현실(VR)‧실내양궁 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닭강정‧핫도그 등 먹거리 부스를 운영한다. 참여 청소년들은 15개 체험부스에서 체험을 하고 쿠폰을 3개 모으면 음료를, 5개는 닭강정‧핫도그‧타코야키‧음료 중 한 가지를 푸드트럭에서 선택해 먹을 수 있다. 또 쿠폰 7개를 모을 경우 경품추첨 행사에도 참가할 수 있다.

이들 쿠폰은 누적해서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즉 3개를 모아 음료를 마시고, 2개를 더 모으면 닭강정 등을 추가로 먹을 수 있다. 경품추첨도 마찬가지다.

설악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 연합축제는 다양한 체험거리와 먹거리 그리고 청소년의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행사로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청소년들이 축제에 참여해 맑은 가을하늘 아래서 즐거운 추억을 쌓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태원 군수는 “우리 청소년들은 가평군의 미래이자 희망이다”며 “청소년들이 가평에서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희망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청소년간 문화적 교류와 축제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청소년 연합축제에는 서태원 군수와 군의원, 관내 학교장 등이 참석해 축제를 축하하고 청소년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