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통영시 병의원 치매예방관리 협업으로 표창

제17회 경상남도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0:56]

통영시 병의원 치매예방관리 협업으로 표창

제17회 경상남도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0:56]

▲ 통영시 병의원 치매예방관리 협업으로 표창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통영시는 지난 27일 경상남도광역치매센터 주관‘제17회 경상남도 치매극복의 날’기념행사에서 치매예방관리사업 협업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및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경남도립통영노인전문병원 및 새통영병원은 통영시 치매조기검진 협약병원으로 평소 치매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검진, 치료 및 예방관리 지원사업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통영시치매안심센터 담당자는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 및 치매인식개선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경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알츠하이머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조기검사와 예방, 인식개선을 홍보하기 위해 매년 9월 21일을 치매극복의 날로 지정했다.

시에서도 9월 중 치매극복주간행사를 개최해 치매환자와 가족 힐링을 위한‘치매무비데이’,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마당극‘청아, 청아, 심청아’, 병의원연계 치매인식개선홍보, 해맞이달맞이 운동교실연계 캠페인 등을 실시하는 등 고령사회에 대비해 치매인식개선 사업 및 치매예방관리 사업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김영재 보건소장은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주민이 어울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치매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