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2:00]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2:00]

▲ 안성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 사업설명회 개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3일에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 사업설명회를 실시하였다.

이 설명회에는 장애인의 자립생활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장애인지역사회통합지원센터와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안성시, 거주시설 담당자, 장애인 단체, 장애인 보호자, 당사자 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시범사업은 장애인이 독립된 개인 주택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자기주도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본인이 원하는 삶을 지원하며 개인의 특성과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사업의 대상자는 자립을 희망하는 안성시 거주자로 거주시설 장애인, 학대피해쉼터 장애인, 단기거주시설 장애인, 재가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자립조사 등을 토대로 대상자를 발굴하고 조사하여 자립지원위원회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 김덕수 관장은 “장애인의 자립은 본인의 삶을 주도하는 보통의 삶을 살아가는 매우 의미 있는 과정이다. 앞으로도 많은 장애인들이 편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장애인의 자립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에 문의하여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신청하면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