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주교육지원청 “2024 어린이 해외문화역사 탐방 실시"

전주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09명, 탐방교육 참여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1:10]

전주교육지원청 “2024 어린이 해외문화역사 탐방 실시"

전주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09명, 탐방교육 참여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1:10]

▲ 전주교육지원청 “2024 어린이 해외문화역사 탐방 실시"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전주교육지원청은 전주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생 109명 및 지도교사 9명을 대상으로 9월 25일부터 29일까지 3박 5일간의 일정으로 싱가포르 해외문화역사 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해외문화역사 탐방에서는 Global Indian International School과 One World International School 등 두 곳의 국제학교를 방문하여 노래, 댄스, 태권도 격파 시범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여 현지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뿐만아니라 딱지치기, 팽이치기, 비석치기 등 한국 어린이들의 놀이 문화를 소개하고 약과 등 한국 간식을 선물하며 싱가포르 학생들에게 한국의 맛과 멋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탐방에서는 국제학교뿐만 아니라, 싱가포르국립대학, 현대자동차 이노베이션 센터 등 학생들의 진로를 고민할 수 있는 기관을 방문했고, 유니버셜 스튜디오, 리틀인디아, 아랍스트리트 등 싱가포르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면서 글로벌 마인드 및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해외문화탐방 인솔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대규모의 학생들이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질서정연한 모습을 보여준 학생들이 기특하다.”고 했고, 탐방에 참여한 학생도 “부모님과 떨어져서 걱정을 많이 했지만, 친구들과 함께 싱가포르의 다양한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여서 너무 행복했다.”고 말했다.

전주교육지원청 김정기 교육장은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실시한 해외문화탐방이 많은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어서 기쁘다.󰡓며󰡒앞으로도 전주 학생들이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글로벌 세계시민으로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전주교육지원청은 오는 10월 11일, 성과보고회를 운영하여 3차에 걸친 사전연수와 해외문화역사 탐방 결과보고 및 느낀 점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