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미추홀구, 장애인 자립 생활을 위한 홍보활동 펼쳐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1:16]

미추홀구, 장애인 자립 생활을 위한 홍보활동 펼쳐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1:16]

▲ 미추홀구, 장애인 자립 생활을 위한 홍보활동 펼쳐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지난 28일 주안역 북광장에서 관내 장애인 관계기관인 인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애인주거전환지원센터 등 6개 단체와 함께 장애인의 자립 생활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주안5동 염전골 마을축제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구는 지역 사회 내 장애인 문화예술을 알리고자 미술 전시회와 미술 체험 부스 등을 운영했다.

아울러 축제 참여자, 지하철 이용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설에서 자립한 중증장애인이 지역 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구 관계자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함께 살아가는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보다 나은 자립 생활환경을 구축하는 기틀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이번 활동을 기반으로 장애인들이 더욱 의미 있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와 자립(생활) 주택을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 당사자에게 자립 생활 정보 및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