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양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실시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3:41]

영양교육지원청, 2024학년도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실시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3:41]

▲ 2024학년도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은 2024년 9월 30일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한 교원 및 학부모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최근 인터넷·게임·스마트폰 중독이나 딥페이크 범죄 사례 등 디지털 범죄가 증가하여, 자녀들의 미디어 이용 습관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영양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인터넷·게임·스마트폰 이용 습관을 올바르게 지도하고, 부모와 자녀 간의 소통을 증진하기 위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영양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 전문 강사가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의 이해와 실태 △예방 및 대응 방안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게임 이외의 즐거운 경험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여, 자녀와 소통을 원하는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김유희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청소년의 인터넷·게임·스마트폰 과의존 문제에 대한 교원과 학부모들의 인식을 높이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영양교육지원청은 안전한 디지털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