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풍양보건소, 65세 이상 시민 대상 건강개선 댄스교실 운영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8:47]

남양주풍양보건소, 65세 이상 시민 대상 건강개선 댄스교실 운영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8:47]

▲ 남양주풍양보건소, 65세 이상 시민 대상 건강개선 댄스교실 운영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남양주풍양보건소는 가을을 맞아 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한 ‘건강개선 댄스교실’ 2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8일부터 12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총 8주간 진행된다.

‘건강개선 댄스교실’은 포크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신체활동을 증진하고 건강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포크댄스는 대중적인 음악에 맞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참여자들이 즐겁게 운동하며 기억력과 근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지난 1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사전·사후 검사 결과 체지방량과 내장지방이 감소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으며, 참여자 전원이 프로그램 재참여 의사를 밝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2기 프로그램에서도 매주 1회, 최대 2시간 동안 어르신들이 자율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댄스 동아리 ‘춤추미’를 병행 운영할 예정이며, 신청은 남양주시 공식 블로그에서 할 수 있다.

이정미 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이 운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체력 증진과 스트레스 완화를 통해 더욱 활기찬 생활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 별내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