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천교육지원청, 자연과 하나 되는 나! 조마초 미래 인재들의 현장체험학습

노영찬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7:29]

김천교육지원청, 자연과 하나 되는 나! 조마초 미래 인재들의 현장체험학습

노영찬기자 | 입력 : 2024/09/30 [17:29]

▲ 김천교육지원청, 자연과 하나 되는 나! 조마초 미래 인재들의 현장체험학습


[핫타임뉴스=노영찬기자] 조마초등학교는 9월 27일에 학생들을 위한 자연친화적 현장체험학습을 칠곡 가산수피아에서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교실을 넘어 실제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통합교육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가산수피아의 배움뜰과 놀이뜰에서는 미래의 꿈을 현실에서 미리 만나보는 다양한 직업체험활동을 실시했다. 피자만들기 체험 및 정원 가꾸기 활동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학습효과를 극대화했고, 전문가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실제 현장의 생생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그리고 놀이뜰에서는 레일썰매와 모래놀이를 하며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했다. 그리고 알파카랜드에서 동물들과 교감을 하며 정서적 역량도 함양할 수 있었다.

조마초 교장 최연향은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이론을 넘어 실제 상황에서의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입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학생들이 더 넓은 시각을 갖고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상상력을 발전시키고, 협업능력과 생태감수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모든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가 철저히 이루어졌다.

조마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키우고,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노영찬기자
핫타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가하고, 행복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